Category Archives: 칼럼

부활 신앙을 가집시다

부활신앙을 가집시다 – 김신권 목사 미국 예일대 철학과 교수 셀리 케이건은 ‘죽음이란 무엇인가?’라는 책을 펴내고 세간의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케이건 교수는 ‘사람의 본성’(The nature of persons)이라는 그의 강의에서 사람의 죽음 이후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주장합니다. 그는 이러한 주장을 위해 비유적인 질문을 던집니다. “접시위의 음식을 다 먹고나면, 음식이 남아있습니까?”, “영화 한 편을 다 보았는데, 그 영화가 끝난 뒤에는 어떻게… Read More »

15 total views, 1 views today

동성애에 대처하는 그리스도인의 자세

동성애에 대처하는 그리스도인의 자세 – 김신권 목사 최근 급속한 사회적인 변화 속에 동성애가 광범위하게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작년 6월26일에 동성결혼에 대한 대법원의 합헌 결정이 있었습니다. 이전까지는 미국의 38개주에서만 합법이었던 동성결혼이 대법원의 결정으로, 그간 빗장을 풀지 않았던 나머지 14개주에서도 합법이 된 것입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동성결혼 합헌결정에 대해 ‘미국의 승리‘라고 말했습니다. 이로써 미국을 포함한 세계 35개국에서 동성 커플의… Read More »

9 total views, 2 views today

삼하 24장과 대상21장 본문 비교 연구

1. 계수의 발단 : 여호와 (삼하24) vs 사탄 (대상21) 사무엘서의 저자는 다윗의 계수 조차도 하나님의 섭리안에 포함되어있음을 밝히기 위해 여호와로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다. 하지만 역대기 사가는 다윗이 사탄에 의해 충동 받았을 때 자신을 내어줌으로써, 죄에 대한 책임이 다윗에게 있음을 강조하기 위해 사탄으로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동시에 하나님이 악의 선동자가 아님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동일한 사건에… Read More »

19 total views, 1 views today

성도의 음주 문제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 음주와 관련하여 우리에게 많은 가르침을 우리에게 주셨다. 그 가르침은 음주가 부정한 것이며 하나님의 뜻에 부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려준다. 엡5:18의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는 말씀과 관련하여 “나는 술이 쎄서 몇 잔 정도는 마셔도 취하지 않으므로 몇 잔은 마셔도 괜찮다”고 주장하는 성도들이 있다. 그러나 술과 관련한 하나님의 뜻은 ‘절주’가 아닌 ‘금주’에… Read More »

10 total views, no views today